top of page

내 자동차보험 찾기 어디에 가입했는지 기억은 나질 않고

내 자동차보험 찾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합니다. 보험개발원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내차찾기-title


프롤로그

자동차 사고시 머릿 속이 하얗게 변하면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심지어 내 자동차의 보험회사 조차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겪어보신 분들이 꽤 있을 겁니다.


자, 이제 재가입시나 갱신시 걱정하지 말고 찾아보도록 합니다.


정부 산하기관 두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 곳씩 알아봅니다.



1.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한다고?

보험개발원에서는 "내 차보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 그림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 차보험 찾기" 서비스는 자동차보험을 갱신하거나 신규로 가입하는 이용자와 보험사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갱신(재가입)이나 신규 가입자의 경우 개인용 자가용 승용차 및 개인소유 업무용 소형자 소유자에 한 합니다.


갱신(재가입)의 경우에는 만기일 기준 30일 전부터 5영업일 전까지의 가간에만 가능합니다. 신규 가입자는 책임 개시일 기준 5영업일 이전에 신청가능합니다.







2.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도?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시스템은 "통합이력정보서비스"입니다.

보험개발원의 "내 차보험 찾기"와 다른 점은 본인차량 외에 매매용 차량이나 타인차량정보에 대해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주요 고장 및 교통사고 사실의 은폐, 주행거리 임의조작 등으로 인한 피햬 예방과 국민의 알권리, 자동차 이용편이 증진을 도모한다는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내 차에 대한 자동차보험이 궁금한 것이므로 "본인차량 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